종합뉴스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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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럭셔리 중형 SUV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금일 ‘GV70 부분변경 모델’의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럭셔리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2020년 12월 첫 출시된 이래, GV70은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및 강력한 성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20만대 이상 판매되며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해왔습니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더욱 세련되고 정교해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GV70의 외관은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함께 하이테크 이미지의 신규 램프가 적용되어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습니다. 1. 전면부 :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로 정교하고 화려하게 다듬어졌으며, 두 줄 헤드램프에는 초정밀 제조 기술인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탑재되어, 우수한 광량 확보 및 선택적 점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전면 범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확대된 에어 덕트를 통해 더 단단하고 다부진 인상을 제공합니다. 2. 측면부 :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은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형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매력을 높였습니다. 3. 후면부: 방향지시등은 두 줄 콘셉트로 통일성을 강조했으며, 리어 콤비램프로 위치를 변경하여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리어 스포일러에는 직선화된 형상의 보조제동등과 디지털 센터 미러가 통합된 두 카메라 모듈이 적용되었습니다. GV70의 실내 디자인은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하며,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진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모델에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도입하였으며, 무드 램프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안락함을 강조했습니다. 제네시스는 또한, 역동적인 내외장 요소가 강조된 ‘GV70 스포츠 패키지’ 디자인을 함께 공개하여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이 스포츠 패키지는 전면부의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 크레스트 그릴, 확장된 공기 흡입구 등으로 차별화된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후면부는 다크 크롬이 적용된 리어 디퓨저와 아이코닉한 머플러 팁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차별화된 인상을 부여했습니다. 이제 제네시스는 다음 달 GV70 부분변경 모델의 출시와 함께 상세 가격과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이번 GV70은 기존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갖추며, 고급 SUV 시장에서의 제네시스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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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제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보쉬,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에서 혁신적인 기술 선보여산업 제조업은 모든 경제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일자리 창출, 번영 보장, 무역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며, 올해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Hannover Messe 2024)'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전 세계 산업 제조 업체들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공장 운영 및 자원 보존을 추구하는 등 공통의 주요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보쉬(Bosch)는 공장 자동화, 수소 경제, 디지털화 및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산업 기업들의 친환경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보쉬는 이번 박람회에서 그들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대대적으로 선보였습니다. 2023년, 글로벌 기술 및 서비스 공급 업체로서 지정학적 긴장, 경기 침체, 금리 영향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했으며, 산업 기술 매출은 74억 유로로 전년 대비 6.8%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하이드라포스(HydraForce)와 엘모 모션 컨트롤(Elmo Motion Control)의 인수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타냐 뤼케르트(Tanja Rueckert), 보쉬 그룹 이사회 멤버는 "우리는 산업 기술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2028년까지 산업 기술 매출을 100억 유로까지 끌어올리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AI와 디지털화 애플리케이션의 얼리 어답터로서, 이 기술들이 생산의 효율성, 품질,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쉬의 주요 혁신 및 기술 요약] 1. 생성형 AI : 보쉬는 독일의 공장에서 광학 검사를 위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AI 모델을 최적화하고, 필요한 시간을 기존 6~12개월에서 몇 주로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2. ctrlX AUTOMATION : 자동화를 위한 이 시스템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앱을 포함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엔지니어링 비용을 30~50% 절감해줍니다. 이 플랫폼은 현재까지 100개 이상의 파트너와 함께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3. 배터리 생산 : 보쉬 렉스로스는 배터리 생산을 위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특히 속도와 정밀도가 요구되는 배터리 제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스택 및 스마트 전기분해 모듈 : 이 기술은 수전해 장치의 핵심 요소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보쉬는 이 스택을 이용하여 2025년부터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5. eSEA 수중 액추에이터 : 이 전기 솔루션은 해양 시설의 전기화를 가능하게 하며, 최대 4000미터 깊이의 수중 공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수소 충전소: 보쉬 렉스로스는 서보 유압 컴프레서를 이용한 수소 압축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이는 수소 충전소의 설치와 운영을 경제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미래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보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으며, 산업 제조업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더 나은 생활 수준과 번영을 보장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에서 보쉬의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들은 그들이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이끌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특히 생성형 AI와 같은 최신 기술의 적극적인 채택은 생산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자동화와 디지털화를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제조 방식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서도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며, 더욱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보쉬의 이러한 노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환경 및 경제적 도전을 극복하는 데 있어 모범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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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24년 1분기, 글로벌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및 순이익 성장 지속현대자동차가 2024년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하면서 올해 첫 분기에 걸친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증가하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현대자동차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컨퍼런스콜은 특히 금융 시장과 산업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1분기 동안, 현대자동차는 총 1,006,767대의 도매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수치입니다. 아산공장의 생산 라인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면서 신차 출시 준비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판매에 다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미, 인도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는 판매가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40조 6,58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자동차 부문에서는 31조 7,180억 원, 금융 및 기타 부문에서는 8조 9,405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3조 5,5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2.3%를 기록했습니다. 경상이익은 4조 7,272억 원, 당기순이익은 3조 3,760억 원을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재무 성과를 유지했습니다. 이번 분기 동안 친환경차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15만 3,519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증가했으나, 전기차(EV) 수요의 둔화가 이러한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을 강화함으로써 친환경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대차는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해 판매를 극대화하고, SUV 및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방어하는 전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2024년 1분기 배당금을 주당 2,000원으로 결정했으며, 이는 전년 분기 배당보다 33.3% 증가한 수치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이러한 전략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주요 국가들의 환경 규제 강화 및 친환경 인프라 투자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금리 상승, 지정학적 리스크, 신흥국의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같은 도전적인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현대차는 또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친환경차 선호 확대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친환경차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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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 AI, 현대차·기아차 공동개발 계약 다음 단계로 돌입SES AI Corporation("SES AI")는 리튬메탈 배터리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와 기아("기아")와 기존의 공동 개발 협약(JDA) 다음 단계로 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현대자동차, 기아와 SES AI는 올해 말 대한민국 의왕시에 B-샘플 셀 개발, 조립 및 테스트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며, SES AI는 이 새로운 시설 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리튬메탈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운영할 것입니다. 이번 협력은 리튬메탈 배터리 산업에서 처음 있는 일이며, 상업 생산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냅니다. 현대자동차 및 기아와의 관계 확대는 SES AI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두 개의 B-샘플 개발 JDA를 진행하는 리튬메탈 배터리 회사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SES AI는 이전에 2023년 12월에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첫 B-샘플 JDA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두 개의 B-샘플 라인 외에도 SES AI는 또 다른 A-샘플 라인을 도시 항공 이동성(UAM) 배터리 셀 생산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SES AI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Qichao Hu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더욱 깊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위한 그들의 헌신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전기자동차 판매업체가 되게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ES AI에서는 AI를 활용하여 에너지 밀도, 제조 가능성, 그리고 거의 100퍼센트의 안전 보장을 달성하는 차세대 EV 배터리를 개발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이행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SES AI는 UAM 및 EV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리튬메탈 배터리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에 대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와 협력해 왔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전동화 에너지 솔루션 기술 단장인 김창환 수석 부사장은 "SES AI의 리튬메탈 경험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세계 최고의 제품 라인업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탄소 중립 모빌리티 솔루션을 되기 위해 투자하고 있는 기술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 우번에 본사를 두고 상하이와 서울에도 운영 기지를 두고 있는 SES AI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너럴 모터스(GM), 혼다 모터 등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SES AI, 현대자동차, 기아의 협력은 전기차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추구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동맹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는 향후 몇 년간 전기차 및 UAM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중대한 발전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특히 배터리 기술의 진화와 관련하여 큰 도약을 의미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고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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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 위장막 모델 공개기아가 23일 브랜드 최초의 픽업 트럭인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특별한 전용 위장막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공개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Richard Boyd-Dunlop)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 협업은 '미처 가보지 못한 길(The Paths Never Take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위장막 디자인은 타스만의 모험 정신과 차량의 우수한 성능을 결합하여, 모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이는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탐험하면서 동시에 대담한 도전을 받아들이는 용기를 상징한다.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인 카림 하비브(Karim A. Habib)는 "타스만은 우리의 혁신과 모험 정신이 담긴 차량"이라며 "위장막 디자인은 이 모험 정신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위장막은 호주의 야생적인 자연과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이를 통해 호주의 자연과 모험 정신을 추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디자인은 땅과 바다 간의 조화를 중심으로 호주의 아름다움을 담았는데, 땅은 불타는 노을과 아웃백의 형상으로, 바다는 다양한 생물과 서핑 문화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아는 이번 위장막 디자인의 개발 과정을 담은 아티스트 인터뷰 영상도 공개했다. 리처드 보이드 던롭은 "이번 협업은 호주의 풍경과 문화를 표현하는 과정이었다"며 "많은 이들이 타스만과 함께 모험을 떠나 영감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는 타스만을 2025년부터 국내와 호주, 아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삶의 방식을 충족시킬 것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번 공개를 통해 기아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혁신적인 위치를 더욱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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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청년 통근 어려움 해소 위해 '부산청춘기쁨카' 사업 재개부산시가 청년들의 출퇴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2024년 부산청춘기쁨카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교통이 취약한 강서구와 기장군 지역의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5월 3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부산시는 도시철도 노선이 없는 일부 지역에서 청년 근로자들이 겪는 출퇴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교통이 불편한 강서구와 기장군의 산업단지에서 일하는 청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의 불편을 줄이고 지역 내 일자리 부조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로 여겨졌다. '부산청춘기쁨카'는 2018년 '부산청춘드림카'로 처음 시작되어 많은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사업은 청년들에게 출퇴근용 차량 임차비를 지원함으로써, 재직률과 근속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실제로 지난해 실시된 성과분석에서 사업 참여자의 89.9%가 재직 및 근속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으며, 평균 재직률은 93%에 달했다. 그러나 2022년에는 예산 및 기타 사정으로 인해 신규 모집이 중단되었다가, 올해 다시 사업을 재개하게 되었다. 이번 '부산청춘기쁨카' 사업에서는 총 15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차량 임차비를 지원한다. 지원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뉴 아르키나 E-태크 하이브리드 모델로, 월 임차료 중 20만원을 부산시가 2년 동안 부담한다. 참여하는 청년은 연령에 따라 26세 이상은 33만원, 26세 미만은 38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강서구나 기장군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21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으로, 최근 2년 이내에 취업한 신규 근로자여야 하며,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 이상이어야 한다. 부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통 취약 지역에서의 재직률 증가를 통해 지역 산업의 안정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교통 불편으로 인해 지역 기업에 취업하기를 망설이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청년이 부산에서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찾고 장기간 근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의 이번 결정은 청년층의 일자리 문제를 현실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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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이 경쟁력… 전기차 정비 전문가 키운다지난 12일,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는 자사 정비직군 전 직원 56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차량의 구조와 핵심 부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기 위한 정비 지식 전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한국폴리텍Ⅰ대학 정수캠퍼스와의 산학협력 결과로 마련된 ‘전기차 정비 전문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레드캡투어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기차 정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 중심의 서비스에서 친환경 차량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은 사내에서 직접 강사로 나서며 지식을 공유하는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전기차의 구조적 이해, 핵심 부품의 기능과 정비 방법, 특히 전기차 배터리의 진단 및 관리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는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전기차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고, 고객사 차량의 정비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현재 레드캡렌터카는 전체 보유 차량 중 13.4%를 전기 차량으로 운용 중이며, 향후 이 비율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회사는 ESG 경영 기조에 맞춰 순회 정비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전기차 사용에 따른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 정비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고객지원팀 김지수 팀장은 "이번 교육은 전기차의 깊은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순회 정비 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레드캡렌터카가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레드캡투어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내외부 고객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문적인 친환경 차량 정비를 통해 탄소 감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레드캡만의 ESG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차 시장의 확장과 함께 전기차 정비에 대한 수요와 중요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레드캡투어의 이번 교육 실시는 단순히 기술 전달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일상화되는 시대에 전문 정비 인력의 양성은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투자와 노력이 레드캡투어를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만들어가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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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으로 장애 인식 개선 나서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다양한 장애인 인식 개선 콘텐츠를 제작하여 오는 4월 19일 KBS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이는 장애인 인식 개선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는 2005년부터 교육부, KBS3 라디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기획한 초등학생 대상의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이다.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제작된 이 방송은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며, 사랑의 열매의 후원을 받고 있다. 올해의 주제는 ‘손잡고 한 발짝 더’로 설정되었으며, 어린이들의 워너비 유튜버 ‘민쩌미’와 이광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안내견 인식 개선 동화 ‘함께 걷는 길이라면, 어디든 좋아!’, 장애인 여행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우리 같이 가자’, 100만 과학 유튜버 ‘궤도’의 장애인 보조공학센터 체험, 허우령 앵커와 이준민 마술사의 ‘장애인의 날’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두 번째 특집방송은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자전거는 두 바퀴로 달린다'로, 교육부, 삼성화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매년 방송되어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이한 이 드라마는 발달장애를 가진 친구와 진로를 고민하는 과정을 담아내며, 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최유정, 배우 정민규, 한기찬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이 드라마는 KBS1TV를 통해 4월 19일 오전 11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 15일에는 서울 양천중학교에서 드라마의 시사회가 열렸으며, 최유정, 정민규, 한기찬 배우가 참석한 가운데 430여 명의 학생과 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관람했다. 이 자리에서는 드라마의 중요성과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어졌다. 특집방송 시청 후에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26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백일장’ 방송소감문 부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특집방송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미디어를 통한 교육과 인식 개선 활동이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번 특집방송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장애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심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이 계속되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보다 평등하고 편견 없는 사회에서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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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차량 성능 국제기준, UN 유럽경제위원회에서 다룬다국토교통부는 16일부터 나흘간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호텔에서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 산하 자동차 국제기준제정기구(WP29)의 전문가 기술 그룹회의를 개최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의는 차량의 친환경 성능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논의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모인 주요 국가의 공무원, 자동차 산업 및 부품 협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의 핵심 주제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수명과 차량 온실가스 전과정(A-LCA) 평가 방법입니다. 첫 이틀은 3.5톤을 초과하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수명 기준 설정 및 검증 방법에 대한 논의가 진행됩니다. 이는 지난 2022년 3월에 3.5톤 이하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 최소 기준과 검증 방법이 마련된 데 이은 추가 논의입니다. 또한, 회의의 후반부에서는 A-LCA 평가 방법에 대한 논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A-LCA는 차량의 생산, 운행, 폐차를 비롯하여 에너지 생산 및 운송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 주기를 통틀어 온실가스 배출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자동차의 환경 영향을 보다 광범위하게 분석합니다. 한국은 A-LCA 전문가 기술 그룹회의의 공동 의장국으로서 일본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한국은 차량 친환경 성능을 평가하는 '한국형 그린 앤캡(NCAP) 평가 기술'의 개발 현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기술은 국내에서 개발된 차량의 환경적 성능을 정확히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하며, 국제 무대에서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회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제 협력의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자리입니다. 참여 국가들은 차량 배터리 기술의 표준화 및 환경 영향 평가 방법의 국제 기준을 마련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차량의 환경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차량 친환경 성능에 대한 국제기준을 논의하는 이번 회의는 전 세계적인 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각국이 자동차 배출 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적,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이러한 노력은 국제 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해결해야 할 시급한 과제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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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출퇴근도 전동 킥보드가 대세..퍼스널 모빌리티(PM)가 직장인들의 출퇴근 패턴을 변화시키고 있음은 더 이상 뉴스가 아니다. PM은 전동킥보드를 포함한 여러 형태의 개인 이동 수단을 일컫는 용어로, 최근 수년 간 우리의 이동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 빔모빌리티가 최근 발표한 분석에 따르면,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출퇴근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구체적으로는 퇴근 시간대인 오후 5시부터 7시 사이의 이용량이 평균 대비 72% 높게 나타났다. 아침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 역시 45%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동킥보드가 그저 한때의 유행이 아니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교통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시사한다. 빔모빌리티의 데이터 분석은 특히 서울의 주요 비즈니스 지역인 삼성동과 선릉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 지역들에서의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2022년 대비 각각 45%, 24% 증가했다. 이는 이 지역들이 직장인들의 밀집지역으로서, 퍼스널 모빌리티 수단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퇴근 시간대의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2023년에는 하루 중 가장 높은 전동킥보드 이용 비중을 보인 시간이 오후 5시부터 6시였으며, 이는 2022년에 가장 많은 이용이 있었던 오후 6시부터 7시보다 더 일찍이다. 이는 퇴근 시간이 점차 빨라지고 있음을 나타내며, 자율적인 근무 환경과 유연 근무제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 선릉 지역에서는 오후 4시부터 7시 사이의 이용량이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이는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이 더 이상 고정되지 않고 다양화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유연한 근무제가 일상화되면서 사람들이 자신의 일정에 맞춰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고 있다. 빔모빌리티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빔피플'이라는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전동 킥보드 이용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동킥보드가 단순히 편리한 교통 수단을 넘어, 우리 사회의 이동성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자 한다. 이와 같은 분석은 퍼스널 모빌리티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서 현대 도시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동킥보드와 같은 PM 수단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도시의 교통 체계와 이동 패턴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이는 또한 도시 설계와 교통 정책에 있어서도 새로운 고려사항을 제기하게 될 것이며, 앞으로의 도시 계획과 인프라 개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최종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이동의 편의성을 추구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사회 전반적인 이동 트렌드의 재조정을 이끌고 있다. 전동킥보드의 이러한 변화를 통해 우리는 더 유연하고, 지속 가능하며, 접근성 높은 도시 생활을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는 분명 현대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 중 하나로, 모두가 더 나은 도시 환경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시점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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