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2024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2024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모집

자동차 신문 일반 대표이미지용-002.png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할 ‘2024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를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에 참여할 대학생 및 일반인 총 120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재학생, 휴학생 및 대학원생을 포함한 90명)과 일반인(30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교통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교통안전에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매달 최소 한 번 이상 온라인에서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또한, 서포터즈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다양한 교통안전 미션에 직접 참여하며,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 앱'(척척앱)을 통해 도로 이용 시 불편 사항이나 위험 요소를 신고하는 중요한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지난해 교통안전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총 100명의 서포터즈가 참여하여 414건의 SNS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공감 수는 무려 33,000건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국민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도로 안전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관계자는 "교통안전 서포터즈를 통해 국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교통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교통안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선발 과정은 서류 심사 및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다양한 교육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번 '2024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모집은 우리 사회에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며, 젊은 세대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교통 안전 문제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교통안전은 단순히 법과 규제를 넘어서, 우리 모두의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할 중요한 가치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교통안전의 가치를 인식하고, 일상에서 안전을 우선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