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서 첫 우승 쾌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서 첫 우승 쾌거

이탈리아에서 열린 2023 WRC 여섯 번째 대회서 티에리 누빌 우승

 현대자동차가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올해 첫 승을 신고했다.

2-3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jpg

현대자동차는 지난 1()부터 4(, 현지 시각)까지 이탈리아 사르데냐 (Sardegna)에서 열린 ‘2023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시즌 여섯 번째 대회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1위를 차지했다고 5() 밝혔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경주차로 출전한 티에리 누빌은 다양한 코스에서의 풍부한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 중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역대 이탈리아 랠리에서 총 여섯 번의 우승컵(16, 18~20, 22~23년 우승)을 들어올리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에사페카 라피(Esapekka Lappi) 역시 2위를 차지하며 팀 성적에 힘을 보탰다. 더블 포디움을 달성한 현대 월드랠리팀은 제조사 부문에서 총 43점을 얻으며 제조사 부문 순위 2위를 유지했다. 선두인 도요타팀과의 격차는 단 23점으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특히 티에리 누빌은 3시간 401.4초의 기록을 달성, 2위와 33초 차이의 접전을 벌인 끝에 우승컵을 거머쥐며 이탈리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이탈리아 랠리에서 티에리 누빌은 25점을 획득해 드라이버 종합 순위 2위로 상승해 올 시즌 경쟁을 본격화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