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전체기사 보기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 5대 이…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 5대 이사장에 정무성 교수 선임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15일(월)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정무성 숭실대 교수를 5대 이사장으로 선임하였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정무성 신임 이사장.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정 신임 이사장은 국내외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연구 및 주요 기업의 사회공헌 전략 수립 자문 등 CSR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학계와 사회 복지계에서 명망이 높은 교수로 국가와 지자체의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두 차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정부, 기업, 학계, 비영리 등 국내외 사회공헌/사회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재단이 사회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재단으로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1959년생으로 숭실대 영문학과, 서울대(사회복지학 석사),시카고대(복지행정학 박사)를 졸업했으며 제 5대 숭실사이버대학교 총장, 제38대 한국사회복지학회장, 보건 복지부 사회복지시설평가 총괄위원장(제3기~제6기)을 역임하였고 2023년부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07년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재출연으로 설립되었다. 1대 이희범 이사장(前 산업자원부 장관), 2대 유영학 이사장(前 보건복지가족부 차관), 3대 신수정 이사장(前 서울대 음대 학장), 4대 권오규 이사장(前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역임하였으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익재단으로 성장해왔다.

국내 최초 성서식물을 주제로 한 …

기후위기와 생태계 위기에 대한 경각심: 기독교환경운동연대의 메시지

국내 최초 성서식물을 주제로 한 컬러링북 출간

보테니컬 아트작가 제니리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성경에 나오는 식물을 주제로 아름다운 성서식물의 섬세하고 영롱한 모습을 담은 그림 24점을 수록한 보태니컬 아트 컬러링북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10월 5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마포 평화나루 도서관에서는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 내의 작품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회를 통해 책에 담긴 아름다운 성서식물 아트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부터 조금은 낯선 이름의 식물까지 모두 성경 속에서 그리고 우리 곁에서, 항상 함께했던 자연의 모습과 식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보태니컬 아트 작품을 접하고 컬러링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컬러링북 사용 방법, 색연필 선 연습, 색연필 채색 연습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부록으로 성서식물 엽서 6종까지 알차게 담았다.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은 식물과 그림을 사랑하는 보태니컬 아트 작가 제니리의 보태니컬 아트를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층 더 섬세하고 발전한 컬러링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작가는 어느 날 성경 말씀을 보면서 식물이 많이 비유되어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뒤로 여러 시도를 하면서 성서식물 책을 내고 싶어 했고 여러 귀한 사람들과의 만남들 통해 드디어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 담긴 24점의 작품은 제주성서식물원에서 자라는 식물을 관찰하여 그린 책이다. 식물원에서 자라는 아름다운 식물을 감상하고 그리면서 모두가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제주 성서식물원 비블리아에서는 성서식물의 실물 제공과 성서 식물에 관한 이야기를 전달해주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성경말씀을 통해 우리가 직면한 기후위기, 생태계 위기를 도서에 풀어주었다.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의 아름다운 성서식물 24점을 따라 그리며 마음을 돌보고 나만의 컬러링을 완성해보자. 아름다운 보태니컬 아트 작품이 그려진 성서식물 엽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해보자. 나만의 보태니컬 아트 컬러링을 완성하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순간을 느껴보자.

캠핑카 오폐수, 이제 눈치보지 말…

한국관광공사, HD현대오일뱅크와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캠핑카 오폐수, 이제 눈치보지 말고 처리하세요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HD현대오일뱅크는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인 ‘덤프스테이션’ 구축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6.28(수), HD현대오일뱅크 본사에서 체결했다. 국내 1호 캠핑카 덤프 스테이션 샘터OB 주유소 일반차량의 캠핑카 개조 합법화(’20.2~)를 계기로 캠핑용 차량이 급증한 반면, 관련 인프라 및 인식부족으로 인한 캠핑카 오폐수 무단방류가 환경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관할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년부터 전국의 등록 야영장 등을 대상으로 덤프스테이션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캠핑 이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야영장 이외 장소에도 관련 시설 보급을 확대 중이다. 공사는 지난 5월 ‘캠핑카 관련 인프라 민간 구축 지원사업’ 공모로 HD현대오일뱅크를 최종 사업자로 선정, 캠핑카 이동량이 많은 지역의 10여개 주유소에 덤프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덤프스테이션 이용 활성화를 통한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HD현대오일뱅크 회원 대상 ‘주유+덤프스테이션 연계 프로모션’, ▴공사의 전국 등록야영장 정보제공 포털사이트 ‘고캠핑(Gocamping.or.kr) 활용 정보제공 및 홍보’ 등 다양한 협력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 김석 지역콘텐츠실장은 “캠핑카의 오폐수 무단 방류로 인한 환경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덤프스테이션 보급 이외에도 국민 인식전환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