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참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한국타이어 참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막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함께 질주하는 한국타이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아시아 시리즈가 지난 55일 말레이시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참가 선수들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Lamborghini Huracán Super Trofeo EVO2)' 단일 모델로 극한의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의 대륙에서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었다.

[사진자료1] 한국타이어 참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막.jpg

 

[사진자료2] 한국타이어 참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막.jpg

 

[사진자료3] 한국타이어 참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막.jpg

 

특히, 아시아 시리즈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동시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레이싱 타이어 공급사로 새롭게 선보이는 대회인 만큼 모터스포츠 팬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람보르기니 차량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를 장착한다. 해당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으로, 고성능 레이싱 차량의 하이 퍼포먼스를 완벽히 지원하며 대회 흥행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전이 열리는 말레이시아의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Sepang International Circuit)’927m의 직선주로와 고속 및 저속 코너가 골고루 배치돼 일관성 있는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로 노면 온도가 60도에 육박하는 만큼 내구성부터 접지력, 제동 성능 등 최고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그간 다수의 레이싱 대회 참여를 통해 축적한 글로벌 최상위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시리즈 지원에 나선다. 더불어 이번 대회를 통해 하이엔드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함께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 선보이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 제고에 나섰다.

 

한편, 아시아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대회를 시작으로 호주, 일본, 한국,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오는 8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4라운드 대회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Everland Speedway)’에서 열리며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북미, 유럽 시리즈는 각각 512일 미국 라구나 세카(Laguna Seca)’62일 프랑스 폴 리카드 서킷(Paul Ricard Circuit)’에서 개막한다. 각 시리즈별 우승자들을 모아 오는 11월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 서킷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가린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