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피니언, 차량용 고정밀 코어리스 전류 센서 XENSIV™ TLE4972 출시

기사입력 2021.11.02 0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피니언, 차량용 고정밀 코어리스 전류 센서 XENSIV™ TLE4972 출시.jpg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량용 전류 센서 XENSIV™ TLE497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코어리스 전류 센서는 인피니언의 검증된 홀 기술을 적용해 정밀하고 안정적인 전류 측정을 달성한다. 컴팩트한 디자인에 진단 모드를 제공하는 TLE4972는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구동 자동차의 트랙션 인버터 같은 xEV 애플리케이션과 배터리 메인 스위치에 매우 적합하다.

    고유한 온도 및 스트레스 보정의 결과로 TLE4972는 자기 코어로 인한 부정적 영향 없이 첨단 센싱을 달성한다. 차동 센싱 구조이므로 센서를 부유 자기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코어나 차폐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EEPROM을 통합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센서를 맞춤화할 수 있으며, 2kA에 이르는 측정 범위를 지원한다.

    시스템 보호를 위해 센서에는 1µs 미만의 정격 응답 시간으로 과전류 감지를 하는 2개의 개별 출력 핀이 있다. 고객은 감도와 과전류 제한을 프로그래밍하고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게 센서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감도 리프트와 과열에 따른 오프셋을 합친 것이 1.6% 미만이다.

    TLE4972는 자기 센싱 원리를 사용해서 전력 손실이 극히 낮다. 따라서 400V 또는 800V 배터리 메인 스위치에 다용도의 중복적인 솔루션으로써 사용할 있다. 소형 PG-VSON-6 패키지는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 트랙션 인버터에 매우 적합하다. PG-TDSO-16을 적용한 제품 버전도 제공된다. 두 디바이스 모두 ISO 26262에 따라 ASIL B에 이르는 안전 요구를 위한 SEooC (Safety Element out of Context)로 개발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