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 Electric Holdings Pty Ltd., 4200만달러 규모 자기자본 조달 완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SEA Electric Holdings Pty Ltd., 4200만달러 규모 자기자본 조달 완료

SEA Electric Holdings Pty Ltd., 4200만달러 규모 자기자본 조달 완료.jpg

 

글로벌 자동차 기술 회사 SEA Electric Holdings Pty Ltd.(SEA Electric)가 신규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데 이어 총 4200만달러 규모의 사모 방식 자기자본 조달을 처음 완료했다.

이번 투자로 확보한 순 금액을 이용해 SEA Electric은 수주 잔고 생산에 자금을 투입하고 업체들과 파일럿 프로그램을 촉진하는 동시에, 상용차 전기화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로스앤젤레스에 글로벌 본사와 핵심 인력을 둔 SEA Electric은 현재 5개국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며, 100마일이 넘는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OEM’) 테스트를 독자적으로 진행했고, 진출한 시장 내부에 사업체를 구축했다.

토니 페어웨더(Tony Fairweather) 창립자 겸 회장은 “기대보다 훨씬 큰 규모의 자기자본 조달을 마쳐 매우 기쁘며,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을 파트너로 얻게 돼 기대가 크다. 이번 조달을 계기로 SEA Electric은 올해 미국에서 상장을 추진하는 동시에 판매를 더욱 촉진해 수주 잔고를 늘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SEA Electric은 제로 이미션 트럭 신규 제품군을 생산하기 위해 상용차 OEM, 딜러, 운수회사, 업피터 업체 등과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 1000대 이상의 상용 전기차 생산을 추진한다. 2023년까지 1만5000대의 자사 차량을 인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페어웨더 회장은 “2021년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상용 전기차 도입이 확대되는 대전환이 일어날 것으로 예측하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해마다 강력한 모멘텀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Exro Technologies가 SEA Electric의 전략 파트너이자 주주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Exro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가면서 세컨드 라이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배터리 활용을 최적화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Exro Technologies는 캐나다의 유명 청정기술 회사이자 SEA Electric의 전략적 파트너 및 주주로, 전기 모터 전력과 효율성 분야를 선도하는 강력한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페어웨더 회장에 따르면 Exro와의 협업은 전기 트럭 배터리를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활용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Exro와 SEA Electric은 운영 밸리데이션을 위한 Exro의 Battery Control System(BCS)을 공동 개발하고 차량용 파워 일렉트로닉스와 에너지 관리 분야를 함께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

수 오즈미르(Sue Ozdemir) Exro Technologies CEO는 “SEA Electric과 함께 상용 전기차 도입 확산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우리는 토니 페어웨더를 비롯한 SEA Electric 팀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BCS 공동 개발 프로젝트의 결실을 맺게 되기를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ro를 비롯해 전담 자산관리사 Eight Capital, 국제 로펌 Vinson and Elkins 등 주주, 투자자, 협력사와 긴밀히 협업해오고 있는 페어웨더 회장은 올해 미국에서 공개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